본문 바로가기

취미/개인방송 BJ

BJ 상어녀 얼굴, 항암치료 등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특별한날입니다! 오늘은 아프리카TV에서 게임방송을 하고 있는 상어녀님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상어녀님은 대표 노캠 게임BJ로 얼굴이 베일에 가려져 있었는데요! 하지만 얼마전 시그니쳐 풍선에 자신의 얼굴을 넣어서 얼굴을 조금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상어녀님에 대해 알아볼까요~?

 

상어녀

 

 

 

 

닉네임 

상어녀 

본명

이소희

출생(생일) 

1995년 12월 28일 

고향

부산 해운대 

키, 몸무게 

 163cm, 52kg 

 방송시작일

2016년 12월 말

2017년 6월 3일

 

1. 방송 시작 전 상어녀

 

상어녀님은 원래 2016년 12월 말쯤에 시작했었는데요, 이 당시는 자신의 ID가 아닌 부모님 명의로 되어 있어서 불편해 2017년 6월 3일부터 방송국을 새로 오픈했습니다! 그래서 2017년 6월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방송 시작 전 상어녀님은 회사를 다녔다고 했는데 어떤 회사를 다녔는지는 비밀이라고 하네요! 당시 오버워치를 잘해서 실력을 보여주고 싶어 방송을 시작했는데 자신이 잘하는 것이 아니라는 걸 깨달은... 이 때, 상어녀님 오버워치 티어가 골드였다고 하네요. (하.. 골딱이들 진짜..)

 

회사를 그만 둘 당시, 2~3천만원을 해외여행을 가려고 모아두었는데 방송에 빠지면서 결국 싱가폴밖에 못갔다고 합니다.

 

 

2. 방송 시작 후 상어녀

 

 

 

 

 

2017년 6월 3일 새 방송국을 개국하고 방송을 시작하였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몇 개월 방송을 쉬었고, 9월부터 본격적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시작했습니다! (개인사정은 따로 설명)

 

다시 복귀 후, 본격적으로 방송을 다시 시작하면서 한달 300시간 방송을 하며 아프리카 BEST BJ에 빠른 시간에 선발되었으며, 보통 시간을 정해서 방송을 하기 보다는 잠을 잘 못자 늦게까지 방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상어녀님은 본인이 수줍음이 많아 친구들이 많이 없다고 하지만, 방송에서 보이는 모습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처음 만난 다른 BJ들과도 금방 친해질 정도로 친화력이 좋고, 노캠 BJ답지 않게 다른 아프리카BJ들과 굉장히 친하게 지내는 편이에요.

 

 

상어녀님은 배틀그라운 여성 BJ중에서는 상위 실력에 속하며, 실력에 비해 머리가 조금 부족한 편이라 랭커들과 게임을 할 땐 자신의 실력을 잘 보여주는편입니다.

 

누구보다 여포 플레이를 즐겨하지만, 죽는 속도도 여포라는게 크나 큰 함정이다. 평소 예능 BJ로 활동하다가 미션이 점점 커지면 자낳괴 모드로 큰 미션들을 성공시키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는 2018년 5월 처음 시작을 했는데요, 2018년 6월 2일 기뉴다가 개최한 항엔터 여캠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물론 눈썩 경기로 유명했지만..)

 

이 당시, 항엔터 멤버들에게 스타 전 프로게이머 1명씩 스승으로 붙여서 한달 간 실력을 쌓아 대결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상어녀님의 주 종족은 저그였고, 스승은 저그 최고 스승인 이제동님이었습니다. 이 때부터 이제동님과 인연이 되어서 지금까지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그렇게 우승을 한 후, 스타로 한창 잘 나가던 상어녀님에게 시련이 찾아옵니다. '스타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아주 컸었죠. 이 부분은 상어녀님이 방송을 시작하며 건강 문제를 제외하고는 가장 큰 위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상어녀의 사건사고

 

상어녀님의 대표적인 사건사고 두 가지만 소개할께요~ 첫 번째는 '스타 비하', 두 번째는 '건강 관련'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스타크래프트 비하 논란'에 관한 내용인데요, 제 생각에는 이 당시 상어녀님의 방송이 최고점을 찍었을 때 일어난 일어나 더 큰 논란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항엔터 여캠 스타리그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고 항엔터가 스타에서 롤로 넘어가려던 시기였습니다.

 

2018년 8월 5일, 당시 항엔터 랜선회의가 진행 중 이었고 상어녀가 해당 발언을 하게 됩니다.

"죄송한데 스타랑 비교 조금만 할께요. 스타 종족 3개잖아요? 롤은 141개 챔피언입니다. 비교를 하자면 스타보다 롤이 훨씬 어렵다 생각합니다. 이걸 적응하기 위해선 6개월 ~ 1년정도 걸릴거 같고, 롤은 팀배틀 방식. IC, 철구님 팬분들 오셨나? 갑자기 즐삭 도배되네?"

 

 

당시 발언은 스타 전 프로들의 귀에도 들어가게 되고, 스타 대표 BJ인 이영호, 송병구, 강민 등 개인 방송에서 불편한 심정을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직설적인 발언을 많이 하는 송병구는 항엔터 멤버들에게 흡혈귀라는 표현을 하면서 사태는 점점 악화되었죠.

 

논란이 커지자, 다음 날 오전에 사과 공지를 올리며 오후에는 사과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말을 더듬는 등 미흡한 모습을 보여 다음 날에 다시 사과방송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사건은, 상어녀 개인의 잘못도 물론 크지만 항엔터 멤버들이 스타와 팬덤들을 약올리는 듯한 발언이 반복되어 상당히 스타 팬들이 불편해했습니다. 거기에 기름을 부어버린 것이 상어녀인 것이죠.

 

 

하지만 맴버들은 항엔터 리그 당시 많은 쪽지와 채팅으로 각종 비난 및 훈수뿐만아니라 인신공격까지 엄청 받아왔습니다. 같은 멤버인 유나땅이나, 앵지같은 경우는 이런 것들이 힘들어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당시 회의 때 발언이 악성팬들을 따로 지칭하는게 아닌 일반팬들까지 전부를 비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기 때문에 큰 논란이 된 것이라고 봉준이 언급하기도 했죠.

 

사건이 점점 논란이 되고 커지면서 본질이 흐려지며 심하게 과열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정윤종님 같은 경우는 해당 사건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고 프완용이라는 말을 들어야했죠.

 

상황이 이런식으로 흘러가자, 이영호, 철구, 봉준 등 항엔터의 사과를 받아들이고 잘못된 비난은 멈춰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사태는 조금 진정되었지만, 항엔터 멤버들은 스타판에서 이미지를 모두 깍아먹었죠.

 

 

이후 상어녀님은 약 2주간 방송을 쉬면서 자숙 기간을 가지고 복귀 후 방송은 팬채팅으로 진행하며 상황을 진정시킵니다. 그리고 다음 달인 9월에 봉준이의 부탁으로 '익명 저그'라는 닉네임으로 애니멀 토스 2인자인 이뀨를 2:0으로 압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 스타판 복귀 신호탄을 쏘았습니다. 지금은 스타와 배그 비율을 적당히 조절하여 재미있게 방송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두 번째는, 상어녀님의 건강문제입니다! 2017년 6월에 방송을 몇 달 쉬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당시 상어녀님은 육종암이라는 희귀암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다행히 초기 상태에 발견하였지만, 희귀암으로 항암치료를 진행했는데 이 항암치료가 엄청 강했다고 합니다.

 

원래 극 초반 방송에서는 캠을 켰었는데, 단발로 머리를 자른 후 머리가 기르면 캠을 키겠다던 상어녀님은 암 판정을 받게 되고, 항암치료 당시 머리카락이 너무 빠져서 결국 머리를 밀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는 계속 노캠으로 방송 중이지만, 주변에 친한 BJ들과는 만난다고 하네요.

 

 

하지만 노캠으로 방송을 하면서, 시그니쳐 별풍선에 자신의 사진을 넣어서 공개하며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인 2019년 5월엔 수술과 항암치료를 했던 부위에 혹이 생겨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줬습니다. 결국 7월에 수술을 하기로 했지만, 많이 아프거나 한건 없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상어녀님이 언급하기엔 이 암이 재발을 하면 위험할수도 있다고 말해서 더 큰 걱정으로 다가왔는거 같네요.

 

어려운 일이 있어도 항상 씩씩하게 헤쳐나가는 상어녀님. 앞으로 방송에서도 밝고 유쾌한 웃음을 줄 수 있는 BJ가 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