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IT 지식 창고

유튜브 IT채널, 누나IT 이성원 강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IT관련 유튜버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 분들 처음 알게 된 것이 2014년 하이!아이패드라는 카페를 활동하면서입니다. 그 당시, 카페장이었던 이성원 강사님은 아이패드에 대한 강의 영상과 팁들을 공유하며 강의를 하고 계셨죠.

 

사실 이 전부터 강의를 하고 계셨는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지금까지 IT관련 쪽으로 강의를 하고 계시면서 지금은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든 것이죠.

 

 

사실 IT채널이라고 하면, 저는 전자제품 관련 리뷰와 C언어 등이 바로 생각나는데요. IT라는 단어의 뜻 자체가 굉장히 포괄적인 의미를 뜻하지만, 생각나는건 한정적인 웃기는 상황입니다.

 

사실 이 말은 제가 IT에 대해서 정확히 모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잘 모르니까 생각나는 것도 한정적인 것이죠. 그래서 IT에 대한 사전적 의미를 조금 찾아보았습니다.

 

IT : Information Technology

요약 : 인터넷의 성장으로 발달한 새로운 영역으로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장비 관련

서비스와 부품 등을 생산하는 산업의 통칭

 

사실 우리가 알고있는 IT의 뜻이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정보산업 관련된 모든것을 IT라고 생각했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서비스까지 아울러 IT라고 할 수 있네요.

이 중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소프트웨어입니다. 산업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대중들이 사용하는 것은 지금 소프트웨어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하드웨어가 받쳐줘야 소프트웨어가 살아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웨어는 이미 스펙오버라고 생각하거든요.

 

 

이런 소프트웨어를 강의해주시는게 이성원 강사님입니다. 설명이 장황하였지만 IT 관련 유튜버를 소개하면서 IT에 대해 확실히 알고 가기 위해 부가설명을 드린것입니다.

 

누나IT 채널은 작성일 기준으로 약 94,000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채널입니다. 누나IT에서는 아이패드의 기초사용법, Windows 관련 영상뿐만 아니라 우리가 직장내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파워포인트, 엑셀 강의도 짧막한 영상들로 핵심내용만 영상에 담아서 공유하고 계십니다.

 

 

이성원 강사님은 누나IT채널 뿐만아니라 '이성원 강사'라는 채널도 운영중이신데요. 이 채널에서는 계속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유튜브 관련 강의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유튜브 마케팅을 위주로 강의하고 계시는데 주력은 오프라인 강의로 강의 내용과 강의 후기 등을 편집하여서 채널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T 관련 채널인 누나IT 이성원 강사님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IT관련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친절하게 알려드릴 것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