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유튜버

'아시겠어요?' 구도 쉘리 계정 정지?

안녕하세요~ 특별한날입니다!

오늘은 유튜버 구도 쉘리님과 계정 정지 관련된 사건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최근 권혁수, 킹기훈 유명하신 분들이 패러디를 해서 더 화제가 되었는데요!

 

 

2018년 4월 14일에 유튜브를 시작한 그녀는 현재 2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토탈 조회수가 2477만회를 기록중입니다! 구독자 수에 비해 엄청난 조회수죠?!

 

구도 쉘리님은 '아시겠어요?'라는 유명어와 바쁜 일정 속의 긴 먹방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항상 시간이 10분 밖에 없다며 영상 길이는 15분, 25분인 그녀는 도덕책..

 

구도 쉘리님의 대표적인 영상으로는 핵붉닭볶음면을 먹는 영상이죠! 구도 쉘리님 유튜브에 인기영상으로 올라가있으며, 페이스북에서도 한창 인기가 많았던 영상입니다!

 

시간이 없다며 라면을 끊이고 모짜렐라 치즈를 때려넣고.. 또 시간이 없다며 남동생에게 10분만 기다려 달라고 말하죠.. 네.. 예상하셨겠지만 이 영상의 길이는 15분입니다..

 

스트레스성 폭식을 달고 사는 그녀는.. 얼핏 보기에 매우 화가난 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생각하기 힘든 옷을 입고 나오시죠! 한국인이라면 떠오르는 첫 이미지는 '비호감'일 것입니다.

 

 

하지만 패더리도 유명한 권혁수님이 습관성 폭식으로 짜파구리 2봉 먹방 영상을 구도 쉘리님 패러디 버전으로 올리며 유명세를 떨쳤죠! 오리지널과 비교해보면 정말 웃기답니다! (구도 쉘리님 채널에서 확인해보세요!)

 

눕방을 하며 찍은 영상 중 우리의 선입견에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구도 쉘리님의 덩치에 패션으로 대중에게 선다는 것은 남의 시선으로부터 당당한 것이 아닌 자기 자신을 스스로 사랑하는 마음이 아닐까 싶네요.

 

 

그녀는 '한국에서 이런 옷 안입니? 아니면 못 입는거니?'라며 카메라 밖의 대중들에게 '너의 선입견을 난 알고 있어, 너의 선입견이 잘못된거야.'라는 메세지를 보내옵니다.

 

사실 저도 구도 쉘리님에 대해 첫 인상이 결코 좋았다고 할 수 없었는데요... 꾸밈없고 솔직한 그녀의 모습에 반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녀의 당당하고 솔직한 매력은 부모님들의 교육 방법이 아닌가 싶은데요, 만두는 빚으며 나오는 대화를 들어보면 무한 칭찬을 하시는 아버지, 해맑고 웃음이 많은 어머니, 누나를 배려하는 남동생. 이상적인 가족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당당한 그녀에게도 힘든 시간은 찾아오게 됩니다.. 바로 유튜브 계정 정지 사태인데요... 보통 계정 정지를 당하는 것은 본인의 잘못으로 일어난 경우에 해당되지만, 쉘리님은 본인에 대한 자신들이 보기 불편하다는 무차별적인 신고로 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네.. 편견을 가진 사람들이죠. 구독자 10만 달성 기념 실버버튼을 받자마자 이런 일이 생기는데요.. 쉘리님은 사실 이런 무차별 적인 신고테러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1만 구독자를 달성했을 때도 "악의적인 신고 테러"로 인해 타격을 받아서 채널에 있던 200여 개의 영상을 삭제하고 다시 멘탈을 잡아 4개월 만에 20만 구독자를 달성했지만 같은 테러를 당한 것이죠..

 

 

구도 쉘리님은 "소신 있게 살아도, 정직하게 살아도, 착하게 살아도, 억울한 일들이 생기고, 재수 없는 일이 생기고, 손해 보는 일들이 생기기 마련"이라며 "포기하거나 새롭게 다시 시작할지 갈림길에 섰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며 '구도 쉘리 채널'은 잠정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히며, 새로운 4개의 채널에서 활동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구도 쉘리님의 채널 중단 사태를 보면서 우리의 선입견과 편견이 얼마나 무서운지 느끼게 되었네요.. 그들이 생각하기에 자기보다 못난 사람이 잘나가는 것이 매우 배아팠을거에요.. 하지만 이런 생각은 자기 자신만 좀먹게 되는거죠. 그것을 알고 있는 쉘리님은 이 또한 잘 헤쳐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