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유튜버

BJ양팡, 그녀의 사건 사고

안녕하세요~ 특별한날입니다.

저번에 아프리카TV 에서 BJ양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편은 지금까지 양팡님을 있게한 사건사고들에 대해 다뤄볼까합니다!

 

1. 철구와의 사건

양팡님이 아프리카에서 먼저 뜰 수 있었던건 2016년 10월 8일 무엔터 VS 비글즈 한글날 특집이라는 아프리카 공식 방송 대기실에서 일어난 일 때문입니다. 이 때, 양팡, 봉준, 기뉴다, 흥민이가 대기실에서 개인방송 중이었는데요, 철구가 인사겸 대기실을 들리게 됩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 때입니다! 철구는 봉준, 기뉴다, 흥민이와 인사를 했지만 양팡은 아는 척도 하지않는데요. 양팡님의 표정이 이 때부터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인 2016년 10월 15일 양팡님이 술 먹방을 하는 도중 서운한 감정을 시청자들에게 토로하였고, 시청자들이 철구 방에 가서 '너 때문에 운다'라고 제보를 합니다. 철구는 반신반의하며 양팡의 방에 찾아가고 양팡님은 철구가 오자 대놓고 디스를 하고 서운한 감정을 모두 쏟아냅니다.

 

결정적으로, 자신의 할 말만 한채로 철구를 강퇴하게 되고 시청자들은 양팡의 솔직하고 가식없는 모습에 매료됩니다. 이 당시 철구는 아프리카계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원탑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이러한 철구에게 막 대하는 사람이 드물정도였죠.

 

 

이를 통해 양팡의 매력을 보게 된 시청자들은 양팡의 방송에 많이 유입되었고, 인지도가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러한 인기속에 아프리카와 파트너 BJ 계약을 체결하게 되고, 유튜브는 구독자수 80만을 돌파합니다.

 

철구가 양팡을 무시했을 때 영상을 보시면 정말 서운할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런 감정을 양팡만의 유쾌함으로 풀어낸것도 대단하면서 이를 계기로 철구와 공식 방송에서 방송을 하며 모든 응어리를 풀게 됩니다.

 

 

2. 감스트 죽빵 사건(감죽녀)

BJ감스트와 합방 당시, 감스트의 죽빵을 날린(?)사건이 많은 커뮤니티에 짤방으로 돌았습니다. 이 때문에 양팡을 감죽녀로 기억하는 사람이 많을거에요. 하지만 양팡의 워낙 강력한(?) 죽빵에 논란이 되기도 했었죠.

 

사실 감스트의 죽빵을 때리기로 한 것은 사전에 얘기된 연출된 상황으로 논란이 되자 감스트와 양팡이 논란에 대해 해명한 해프닝이 있었죠! (참고로 양팡에게 죽빵을 맞은 사람은 지금 메이져들이 다 되었답니다...나도 하..한대만)

 

 

3. 생방송 아침이 좋다 오보 사건

정말 화나는 사건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때는 2018년 2월 1일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 개인방송을 통해 후원을 받기 위해 팬션이나 모텔 등에서 밀가루를 뿌리고 날계란을 투척하는 등의 행동에 대해 보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텔이나 팬션이라는 아나운서의 말과는 다르게 자료화면으로는 양팡님의 화면을 노출시켰죠.

 

정말 억울한 것은 영상에서의 양팡님은 본인의 집에서 방송을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자극적인 소개를 통해 악의적으로 편집을 하고 개인 방송을 하는 모두를 개념없는 사람으로 순식간에 만들어버린 것이죠..

 

 

보도자료로 나간 자료화면은 양팡의 유튜브 영상 중 일부였으며, 모자이크를 했다고 하지만 사건에 허가 없이 무단으로 사용한 것 또한 양팡을 분노하게 했습니다.. 이에 화가난 양팡은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 측에 연락을 하여 항의하고 잘못된 보도에 대한 사과와 정정 보도를 요청하였지만, 사과는 가능하지만 정정보도는 힘들다는 입장을 취합니다.

 

이러한 부당함에 양팡은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억울함과 사건의 전말에 대해 호소하였고 이를 유튜브에 정정 보도를 요구하는 영상으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유튜브의 파급력은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방송국 시청자 게시판은 난리가 났고, 바로 다음 날 방송사 측은 잘못을 인정하고 4일 후인 2월 5일에 아나운서의 멘트를 통해 직접 정정보도와 사과를 할 것을 약속합니다.

 

위의 두 사건은 양팡님과 타 BJ와의 개인적인 문제들이었지만, 생방송 오보 사건은 정말 화가 나더라구요. 자신들의 잘못으로 인해 피해를 본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정정보도 하지 않겠다고 말을 하다니요.. 만약 양팡님처럼 유명한 BJ나 유튜버가 아니었다면..

 

저같이 평범한 개인이었다면... 모자이크를 처리해도 주변 사람들은 다 알아봅니다.. 실제로 양팡님에게 연락이 온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힘없는 개인은 당할 수 밖에 없고 오해를 안고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하루빨리 개선되길 기대합니다.. 더 이상 힘없는 자가 당하지 않기를..

 

사실 양팡님이 오래 방송을 진행한 만큼 크고 작은 사건사고들이 아주 많아요~ 그 중에 대표적인 것들만 뽑아봤는데.. 양팡님의 방송 인생중 가장 큰 위기가 다가오죠.. 네.. 아주 큰 사건이 하나 남았어요.

 

 

일명 '다이소 다케시마 후원기업 모함' 사건인데요.. 이 사건으로 인해 방송을 쉬기도 한 양팡님.. 마음 고생많았겠지만 이 사건은 자신의 발언으로 시작한 사건입니다.. 내용이 길기에 이 사건은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