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개인방송 BJ

아프리카TV BJ 양팡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특별한날입니다!

오늘은 아프리카TV BJ 양팡님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본명

양은지 

생년월일

1997년 1월 3일

거주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 

신체 

155.4cm, 42kg 

가족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 


양팡님은 2015년 5월 28일 아프리카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합니다! 방송을 시작한 계기는 울산대학교 디자인학부에 입학 후 주체할 수 없는 끼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하는데요.. 동기 중 일명 '안경 쓴 뚱땡이'라는 친구가 아프리카TV를 해보라고 권유했다고 합니다.


방송 초창기에 영팡님은 혜자 리액션으로 그 움짤들이 인터넷에 많이 돌았었죠! 셔플댄스녀, 만취녀 등을 기억하시나요? 모두 양팡님이랍니다..ㅎㅎ



셔플댄스녀는 아프리카TV 후원인 별풍선 1000개(10만원상당)을 받고 감격해 부모님이 뒤에 계시는대도 불구하고 셔플댄스를 추는데 이 움짤이 SNS에서 엄청 화제가 되었습니다!


만취녀 양팡 또한 못지않은 인기를 끌었던 움짤인데요... 2016년 열혈식 기념으로 술먹방을 진행 중 방송 진행이 더는 힘들다고 판단해 어머니께 자신을 끌고가달라고 부탁한 것입니다.. 참고로 양팡님은 술이 엄청 약하답니다..(항상 고생많으신 팡머니 ㅠㅠ)



보통 아프리카TV에서 여자가 방송을 하면 이미지가 좋지 않죠! 일명 여캠방송이라고 하는데요, 양팡님은 여캠이 아니라 아프리카TV 대표 엽캠으로 유명합니다! 어떤 컨셉을 잡고 방송을 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 날 것 그대로의 일상과 가족과의 시트콤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솔직하고 가식없는 이미지로 인해 본인 의도와는 무관하게 시청자와 대판 싸우거나 해서 검정이 격해질 때가 있습니다! 양팡님도 이러한 모습을 잘 알고 있기에 진정이 된 후에 팡괴감과 함께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지며 유쾌하게 풀어나가기도 하죠! 그리고 방종 후 장문의 반성문(?)을 자주 남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소통을 중시하는 개인방송을 진행하고 있기에 보통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별풍선 장사를 한다.'고 아무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양팡님의 방송은 위에서 언급하였듯, 컨셉 방송이 아닙니다! 소통 방송을 진행하며 시청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방송인이죠!



보통 집에서 방송을 하는 양팡님은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 자체가 컨텐츠기 때문에 가족들은 개인 방송이나 유튜브에서 자주 볼 수 있죠! 아버지는 고독한무사, 어머니는 팡머니, 언니는 금지, 남동생은 짬식이라는 케릭터를 가지게 됩니다.


이들의 모습은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평범하고 공감할 만한 그리고 화목한 일반 가정으로 이러한 모습을 보고 많은 시청자들은 공감과 힐링을 하곤 합니다.


그리고 양팡님이 무려 4집 가수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양팡님을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들은 이 대목에서 웃음을 참을 수 없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왜 웃긴일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4집 가수 타이틀만 놓고 보면 대단한 가창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니까요!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여러분들... 양팡님은 항상 우리의 기대 그 이상이랍니다! 무엇을 상상하든 우리같은 범인들은 저들을 예측하는 것조차 허락하지 않죠..


1집 - 에바참치꽁치, 2집 - 현실 남매, 3집 - 요즘 따라, 4집 - My A 라는 곡들을 녹음했습니다. 1집 에바참치꽁치는 역대급 흑역사로 아프리카TV에서 양팡님을 놀리는데 자주 언급되곤 합니다. 하지만 점점 진지하고 자신의 감정을 담은 노래는 발매하지만 가창력은 역시 기계가 모두 해낸답니다....


현재도 아프리카TV에서 열심히 방송을 진행중이니 양팡님과 실시한으로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프리카TV에서 '양팡'을 검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