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개인방송 BJ

와꾸대장봉준! BJ봉준이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특별한날입니다!

오늘은 아프리카 TV에서 제가 자주 시청하고 있는 '와꾸대장봉준'님을 소개해드릴까해요! 

 

저는 하루 일과가 끝나면 TV대신 아프리카 TV나 유튜브를 주로 보고있어요! 무한도전이 끝난 이후로는 티비를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 ㅠㅠ .. 아프리카TV는 대중들에게 안좋은 인식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 요즘엔 자극적인 방송을 많이 제재하는 추세라 굉장히 재밌는 컨텐츠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와꾸대장봉준님은 스타크래프트1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2009년 하이트 스파키즈팀에 입단한 신인 선수였습니다!

당시에 주종족이 테란이었지만, 화면에 럴커가 잘 안보여서 프로토스로 종족은 바꾸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그 이유가 아닌 마린이 럴커에 약해서 체력이 월등히 높은 프로토스를 선택했다고 본인이 직접 아니라고 밝힌적도 있다고...

 

 

그 당시 스타크래프트는 승부조작과 관련해 진통을 겪고 있던 시기였고, 봉준님도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2군에서 일명 '설거지'로 불리며 숙소 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2011년 공식 은퇴 후 해병대에 입대하게 됩니다. (월급 50만원의 주방생활이 끝난거죠...)

 

 

그는 2013년 9월 4일에 전역 후 몇 시간 뒤에 아프리카TV에서 개인 방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방송 초창기 100명 이하의 시청수를 가지고있던 봉준은 BJ철구와의 만남은 통해 제2의 인생이 시작됩니다.

 

철구의 제자(일명 똥받이)를 자처하며 평균시청자가 1500명 가량 유지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철구가 영구정지를 당하게되면서 봉준은 방송을 그만두고 유플러스에서 인터넷을 판매하며 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철구가 사과데이로 아프리카TV로 다시 복귀하자 함께 방송을 다시 시작합니다!

 

처음 봉준님의 방송을 전 프로 출신 답게 스타크래프트가 주였지만, 뛰어난 실력의 선수출신들이 아프리카로 많이 유입되면서 '누가 내 스타 개인화면을 보겠냐?'면서 다른 게임과 보라(보이는 라디오)를 주력으로 삼게됩니다!

 

 

수 많은 컨텐츠를 진행하며 아프리카 대통령이라 불리는 철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된 봉준은 성장하는 만큼 사건사고도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너무 많은 만큼.. 여기서는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에는 비호감인 얼굴과 철구와의 엽기적인 방송으로 인해 방송의 재미는 있었을지언정 아프리카를 제외한 대중에게는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TV에서 자극적인 방송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계속 운영을 하였고, 봉준이도 이에 맞춰 변하기 시작합니다.

 

 

스타 프로게이머 출신 이영호, 도재욱, 김택용, 염보성, 전태규와 게임 BJ 감스트, 킴성태 보라 BJ 케이, 킹기훈, 남순, 양팡, 서윤 등 아프리카TV에서 이름있는 BJ라면 모두 봉준이와 합동방송을 할만큼 아프리카에서 대단한 영향력을 가지게 됩니다.

 

2018년에는 스타에 항상 미련을 가지고 있던 봉준이는 무프로리그(MPL)라는 본인의 별명을 딴 프로리그를 개최하게 됩니다. 시즌1 당시 개인 사비로 대회를 개최할만큼 열정적이었으며, 개인 역대 최고시정자 수를 기록하게 됩니다.

 

시즌2는 신한금융투자에서 기업 스폰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이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MPL은 블리자드가 인정한 공식리그로 인정을 받게되고, KSL, ASL과 스타 3대 리그로 자리잡습니다.

 

2016, 2017년 아프리카 TV 대상을 받은 그는 MPL에 힘입어 2018년엔 게임엔터 부문과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하게 됩니다!

 

최근인 2019년엔 120시간, 240시간 연속 방송을 하는 등 아직도 개인방송에 대한 열정이 식지않고 개인방송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40시간이 한 번 더 남았다는건 안비밀..)

 

여기까지 아프리카TV 와꾸대장봉준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방송으로 최근 가장 잘 나가는 BJ로 다룰 이야기가 많지만 오늘은 이정도로 소개만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엔 대표 컨텐츠와 사건사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