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개인방송 BJ

BJ 주마진 = 주태조 = 주민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BJ 주마진, BJ 주태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모두 같은 인물입니다. BJ명을 수 차례 바꿨기때문에 비슷하게 바꾼것일 뿐이죠.

 

1. 주태조 Profile

현재 아프리카TV에서 닉네임은 '주태조'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전의 닉네임이 주도진, 주마진, 주민정이 있었습니다. 본명은 주도진으로 닉네임이 자주 바뀌는만큼 본명도 자주 바꾸었는데요, 주윤용, 주형빈, 주도진으로 수 차례 개명을 하였습니다.

 

 

1993년 6월 29일에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에서 태어났으며, 지금은 경북 칠곡군 석적읍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이랑 멀지 않군요. 사실 아프리카 대표 오타쿠라는 별병과 어울리지 않게 영산대학교 태권도학부 동양무예전공을 하다가 중퇴를 했다고 합니다.

 

군대는 아직 다녀오지 않았으며, 주로 스타크래프트를 주 컨텐츠로 삼고 있습니다. 와꾸대장봉준이와 합방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고, 철구가 군대가기 전 오타쿠 참교육을 시키겠다며 함께 스타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었죠.

 

 

2. 게임BJ 주마진

앞서 언급하였듯, 주 컨텐츠는 스타크래프트입니다. 주력 컨텐츠니만큼 그래도 일반인들 보다는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TV에는 전직 스타 프로게이머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그 실력으로는 명함도 내밀 수 없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프로게이머 출신들과 붙었는데요, 택신의 테란에 핵관광을 당하고 철구한테도 많은 참교육을 당했습니다. 뿐만아니라, 봉준이, 한두열, 액션홍구 등 안발린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대체로 뮤컨은 뛰어나지만 후반 운영이 받쳐주지 못해 빡러쉬를 가서 많이 gg를 치는 스타일입니다. 사실 아프리카TV에서는 스타 실력으로 뒤에서 1등을 할 정도죠... (일반인보다 잘하는건 맞는건가..?)
 

스타 외에도 osu라는 게임을 하는데 스타로 인해 나간 멘탈을 회복하기 위해 플레이합니다. 자주 멘탈이 나가니 자주 플레이한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자신의 재미만을 위해 플레이한다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질타를 받고 요즘은 잘 하지 않는 듯 합니다.

3. 주태조 사건 사고

주태조는 방송을 시작한지 오래 되었는데요, 하지만 그 경력이 무색할만큼 컨텐츠도 없고, 방송감도 뛰어난 편이 아닙니다. 그러니 항상 시청자는 2자리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세 11만원짜리 집에서 살고 있는데요, 이것도 못내서 밀릴 정도면 뭐.. 말 다 한거겠죠? 그리고 최근엔 봉준이와 기뉴다랑 내기는해서 졌는데 돈이 없다며 스폰비를 주지 않았었죠.

 

 

예전엔 자신의 방 열혈팬에게 패드립, 성드립을 남발하면서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또 철구가 합방할 때, 주작을 같이하면 별풍 3000개를 준다고 했지만, 철구는 먹튀를 했고 이에 화가난 주마진은 입에 담을 수 없는 말들을 했습니다.

 

그로 인해 이슈가 되었고, 결국 철구가 주태조에게 40만원을 주면서 논란이 종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철구는 해당 사건등으로 유튜브 소스를 엄청 챙긴 뒤였죠.

 

이상 주태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은 주민정이라는 닉네임을 사용중에 있으며, 언제 또 바뀔지 모르겠네요. 다음엔 또 다른 BJ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