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유튜버

LCHF 제품 리뷰 유튜버! 지방시를 소개합시다.

 

정말 간만에 글을 작성하는 듯하네요~ 약 2주만인거같은데... 블로그 최적화가 계속 안되서 현타가 한 번 와서 잠시 쉬었네요. 하지만 다시 달려보겠습니다! 누가 이기는지 보자고!

 

오늘은 제가 하고있는 LCHF 다이어트 관련 유튜버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들어서 LCHF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있는데요.

 

 

저는 2016년에 MBC에서 방영된 '지방의 누명'을 보고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받았던 신선한 충격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미 LCHF가 알고 계신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LCHF란 'Low Carbohydrate High Fat'의 줄임말로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이 요법을 뜻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지방이라고 하면 '살이찌는 음식', '다이어트의 적'으로만 알고 있었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으로 실제로 지방은 우리의 에너지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살이 찌는 것은 탄수화물이지 지방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좀 더 과학적인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만 검색해보면 전문가들의 설명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도 이 식이요법으로 운동없이 10kg이상을 감량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들이라면 MBC에서 방영된 '지방의 누명 1,2탄'을 시청해보시고, 네이버 카페에 '저탄고지 라이프 스타일'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해드린 '저탄고지 라이프 스타일'카페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분들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물론 이 분들만 개설한 것이 아니라 여러 채널이 있지만 제가 소개해드릴 채널은 제품 리뷰와 저탄고지인들이 먹을 수 있는 쿡방을 진행하는 채널입니다.

 

저는 요리를 전혀하지 못하지만, LCHF를 하면서 평소에 좋아하는 음식들을 많이 끊어야 했기에 이 것들을 어떻게 저탄식으로 만들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너무 먹고싶었죠.

 

 

그래서 유튜브를 많이 검색해서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요똥남이 유튜브와 레시피 책을 보고 만든 저탄고지 볼로네제 피자입니다.

 

LCHF관련 제품들은 국내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들고 해외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특히 스위스)에서는 LCHF에 대한 인식 자체가 우리나라와는 많이 다르기에 출시된 제품도 상당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많은 외국제품들을 우리가 하나하나 구매해서 먹어볼 수는 없는것 아니겠어요?! 그래서 탄생한 이 채널은 제품에 대해 상세히 리뷰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오랫동안 저탄고지식을 유지해오신 분들로 믿을 수 있는 리뷰를 해주시는 분들이죠.

 

저도 많이 도움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받을 예정입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자존감이 떨어지고, 우울해 하지 마시고 LCHF를 시작해보세요! 세상이 달라진답니다. 그리고 이미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LCHF 지방시' 유튜브를 보면서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