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유튜버

롤 더빙 유튜버, 야옹이 바바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특별한날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LOL 유튜버 야옹이 바바(Miaow baba)님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야옹해 바바님은 주로 리그오브레전드 탐방 영상을 주 컨텐츠로 편집해서 업로드하고 계십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의 영상도 가끔 올리며 채널 명대로 키우고 계시는 고양이 영상도 올리고 있습니다.

 

 

주 컨텐츠인 리그오브레전드 컨텐츠는 브론즈 탐방, 아이언 탐방, 싸이코 탐방을 하면서 더빙으로 편집하여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야옹이님의 목소리로 직접 더빙을 하지 않고 기계음을 써서 더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초반에는 자막으로 이용해 예능컨셉으로 진행을 하다가 더빙으로 바뀌면서 유튜브 구독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야옹해 바바님의 직접 플레이하는 영상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리플레이를 보면서 편집을 이용해 더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티어 경기를 맨날 보는 그는 도덕책...)

 

가장 인기있는 영상들은 역시 브론즈 아이언 티어 탐방인데요, 아이언 티어는 전설로만 전해져 내려오는 티어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곳이기도 하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정말 보면 눈썩 경기가 많습니다...

 

브라이언 구간에서는 실력적으로 보는 것이 아닌 역시 예능을 보는 맛으로 보는데요. 예능적인(?) 실력 + 야옹해님의 드라마를 각색해 보는 맛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아이언티어에서 이슈인 패작러에 대해서도 다루는데요. 패작러 경기를 보면 정말 울화가 치밀어 오는데요. 라이엇 측에서 제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지 않아 답답하네요.

 

야옹해 바바님은 2018년 5월 26일에 1000명을 달성하였으며 2018년 8월 17일에 1만명을 달성합니다. 사실 초반에도 구독자 수 증가가 적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유튜브가 유명해지면서 채널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는데요. 이런 틈에서 3개월도 안되어 1만명을 달성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2019년이 되면서 구독자가 수직상승하게 됩니다. 1월 15일에 50000명 구독자를 달성하였고, 5월 9일에는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 자격을 갖추게 되었죠. 그리고 글 작성일 기준 7월 3일인 지금은 13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독자가 늘어감에 따라 야옹이님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상 영상업로드도 가끔 한다고 하였지만 대부분 냐옹이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야옹해님의 일상영상은 피아노를 치는 영상이 하나가 있네요!

 

 

오늘은 야옹해 바바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게임 더빙 유튜버 특성상 개인적인 것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추후에 추가가 된다면 수정해서 정보를 보충해보도록 하겠습니다!